고객센터

고객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 제품ALC제품은 차음성능이 어느정도인가요

    차음성능은 재료의 질량에 비례합니다. 질량이 무거울수록 차음성능이 우수한데 ALC제품은 경량자재임에도 불구하고 차음성능이 뛰어납니다. 두께 100mm이상의 ALC블록은 LH공사/SH공사의 세대내 칸막이벽 차음성능(35dB)을 만족합니다.

    -ALC블록: 두께 200㎜이상의 ALC블록을 쌓고 양면을 시멘트모르타르로 10㎜이상 미장하여 총 두께 220㎜를 확보할 경우 차음성능 4급(48dB이상 53dB미만)을 갖습니다.

    -ALC패널: 두께 75㎜이상의 ALC패널의 일면에 그라스울 두께 50㎜이상, 양면에 차음석고보드 두께 12.5㎜이상 두겹씩 시공하여 총 두께 175㎜를 확보할 경우 차음성능 1급(63dB이상)을 갖습니다. 

  • 제품ALC제품은 물을 흡수하나요

    일반 ALC블록은 독립기포로 이루어져 물이 쉽게 통과하지 못하지만 모세관 현상 때문에 표면에는 약간의 수분이 흡수됩니다. 그러나 일정 시간동안의 흡수량은 시멘트벽돌의 1/5, 콘크리트블록의 1/3 수준으로 매우 낮습니다.

    발수능력을 강화시킨 발수블록의 경우 일반제품 흡수율의 1/6 이하이므로 공사중 일시적으로 과도한 흡수가 예상되는 부위에 사용합니다.

    ALC제품은 완벽한 방수제품이 아니므로 일반적으로 방수가 필요한 부위에는 반드시 방수공사를 해주어야 합니다. 

  • 제품ALC제품은 물에 취약한가요

    ALC가 물에 취약하다고 하는 것은 출하 시 오토클레이브에서 증기양생된 ALC가 약 30%(중량비)의 수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출하이후부터 쉽게 자연건조되므로 제품의 성능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바닥난방이 설치되는 곳이나 지하층, 욕실과 같이 습기에 노출되는 부분에는 발수능력이 있는 발수블록을 시공하고 욕실 등 방수가 필요한 부위는 다른 자재와 마찬가지로 반드시 방수공사를 해주어야 합니다.

    내외부 마감 전 ALC 제품의 함수율이 20%(중량비) 내외로 내려가도록 건조시키고 마감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맑고 건조한 날씨에 골조공사를 하면 자연건조만으로 함수율 20%(중량비)까지 내려가며 우천시에는 조적한 ALC벽체와 자재가 젖지 않도록 덮개로 막아주어야 합니다. 또한 내외부 중 최소 한면은 반드시 통기성있는 마감재를 선택해 마감해주어야 마감후에도 ALC블록을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 

  • 제품ALC제품의 내화성능은 어느정도인가요

    ALC제품은 건축법에 적합한 불연내화재로 두께 10cm이상의 제품을 사용하면 법적 내화기준을 만족합니다. 자세한 법규내용은 당사 홈페이지 고객센터→자료실→관련 건축법규→내화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LC패널 두께 75㎜이상의 양면에 차음석고보드 12.5㎜ 두겹씩 시공하면 2시간의 내화성능, ALC패널 두께 150㎜이상을 시공하면 3시간의 내화성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제품ALC제품은 친환경적이라는데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LC는 무기질 원재료(주재료인 천연 규석)부터 생산∙운반∙시공∙거주∙폐기에 이르는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전 과정이 친환경적인 건축자재입니다. 관련 인증서 및 시험성적서로는 친환경 건축자재 최우수등급 인증서, 웰빙성능시험성적서(원적외선 방출시험, 포름알데히드 탈취시험, 항균시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제품ALC제품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ALC제품의 장점은 대표적으로 내화성, 단열성, 친환경성이 있으며, 경량성으로 인한 시공편의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무기질자재이므로 내해충성, 내구성, 불연성을 갖고 있으며 공장에서 제조되는 제품이므로 정확한 치수와 성능을 가진 KS규격품이기도 합니다.

    ALC제품의 단점은 경량기포콘크리트이므로 콘크리트 대비 압축강도가 낮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내력벽으로는 3층 이하에 사용하며 비내력벽으로는 층수에 상관없이 모든 벽체에 적용됩니다. ALC는 증기양생되는 생산 공정상의 이유로 제품 출하 시 약 30%(중량비)의 수분을 머금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시공 후 마감공사를 하기 전 충분한 건조기간이 필요하며 통기성이 있는 마감재를 선택하여 준공 후에도 건조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 제품단열재와 비교시 ALC제품의 단열성능은 어느정도인가요

    ALC제품은 단열재가 아니지만 구조재로서 우수한 단열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블록의 경우 열전도율은 0.1W/mK로 가등급 단열재의 열전도율 0.034W/mK 대비 약 1/3수준이지만 일반콘크리트(1.6W/mk) 대비 약 16배의 단열성능이 있습니다.

    단열성능을 높인 ALC-i의 경우 열전도율이 0.087W/mk이하로 일반콘크리트 대비 약 18배의 단열성능을 가집니다.ALC제품은 단열재가 아니지만 구조재로서 우수한 단열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블록의 경우 열전도율은 0.1W/mK로 가등급 단열재의 열전도율 0.034W/mK 대비 약 1/3수준이지만 일반콘크리트(1.6W/mk) 대비 약 16배의 단열성능이 있습니다.

    단열성능을 높인 ALC-i의 경우 열전도율이 0.087W/mk이하로 일반콘크리트 대비 약 18배의 단열성능을 가집니다. 

  • 제품ALC제품의 내진성능은 어떻게 되나요

    ALC블록과 패널을 이용해 건축물 시공시 구조계산에 의한 내진설계를 적용하여 건물의 내진성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제품ALC제품의 수명은 어느 정도인가요

    ALC는 무기질자재이므로 시간이 지나도 노화, 부식되지 않습니다. 물성이 변하지 않으므로 반영구적으로 제품의 강도와 성능을 유지합니다. 

  • 제품ALC제품에 석면이 포함되어 있나요

    ALC제품의 원재료는 천연 규석, 시멘트, 생석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석면이 포함된 원료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석면가루는 아스베스토스 또는 돌솜이라고 부르며 호흡을 통해 가루를 마시면 폐암이나 폐증 등 악성종양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로 밝혀져 세계보건기구(WHO) 산하의 국제암연구소에서 1급 발암물질로 지정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청석면 등 5개 석면 및 이를 1% 이상 함유한 혼합물질을 취급금지물질로 관리하여 모든 용도로 제조·수입·판매·보관·저장·운반·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으며, 백석면 및 이를 1% 이상 함유한 혼합물질을 취급제한물질로 관리하여 석면 시멘트제품 및 석면마찰 제품 용도로 제조·수입·판매·보관·저장·운반·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