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고객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 마감미장용 메쉬는 왜 사용하나요

    벽면의 균열을 방지해주고 미장 표면의 강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메쉬를 사용합니다. 외부마감시 플라스터를 시공할 때는 반드시 화이버글라스 메쉬를 넣고 시공해야 합니다. 타일을 붙일 벽면에는 메쉬를 넣고 미장하여 바탕면의 부착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 마감지붕마감은 어떻게 하나요

    지붕마감은 징크패널, 기와, 칼라강판, 아스팔트슁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패널 위에 지붕모양의 서까래를 설치하고 단열재와 방습지를 깔고 지붕마감재를 시공해줍니다. 

  • 마감ALC 벽 내부에 마감은 어떻게 하나요

    ALC벽체 내외부 마감시 주의할 점은 내외부 중 반드시 최소 한쪽 면은 통기성이 확보된 마감재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ALC 벽 내부 마감을 위해서는 면처리 후 마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수지미장을 하거나 석고보드를 대어 면처리를 한 후 통기성이 확보되는 마감재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통기성이 있는 벽지로도 마감할 수 있으며 타일로도 마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기가 되지 않는 비닐계 벽지(예: 실크벽지)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내부마감재 브랜드로는 독일 스토의 ALC전용 스토시스템, 삼조매직의 ALC전용 에스코시스템, 삼화페인트 ALC전용 도장시스템이 있습니다. 각 제품마다 특장점이 있으니 제조사나 수입처와 상담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마감ALC 벽 외부에 마감은 어떻게 하나요

    ALC벽체 내외부 마감시 주의할 점은 내외부 중 반드시 최소 한쪽 면은 통기성이 확보된 마감재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ALC벽체 외부마감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외장마감이 가능합니다. 권장하는 외장재 선정기준은 ①낮은 투수성과 우수한 통기성을 가진 것, ②표면요철을 메울 수 있는 일정한 마감두께가 확보될 것, ③내구성 및 경량성이 확보될 것입니다.

    ALC주택에 적용되는 외장재는 플라스터, 실리콘페인트 같은 도장재와 적벽돌, 사이딩, 외장패널 등과 같은 치장 마감재가 있습니다.

    외부마감재(플라스터) 브랜드로는 독일 알세코의 알시톱, 독일 스토의 ALC전용 스토시스템, 국내 삼조매직의 ALC전용 에스코시스템, 삼화페인트 ALC전용 도장시스템, 테라코의 ALC시스템이 있습니다. 각 제품마다 특장점이 있으니 제조사나 수입처와 상담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마감ALC벽면에 타일마감은 어떻게 하나요

    떠붙이기는 미장없이 시공하며 압착공법은 수지미장이 필요합니다. 거실벽면에 타일 시공하기 위해서는 타일본드를 사용해 붙일 수 있습니다.